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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이용약관

  • ·제 1 조 ( 목적 )

    본 약관은 (주)하이리빙이 운영하는 하이리빙 사이버 몰(이하 "몰"이라 합니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를 이용함에 있어 사이버 몰과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인터넷 통신, 모바일 무선 등을 이용하는 전자거래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을 준용합니다.

  • ·제 2 조 ( 정의 )

    "몰" 이란 (주)하이리빙이 재화 또는 용역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 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또는 용역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사이버 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 합니다.

    "이용자"란 "몰"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을 말합니다.

    회원'이라 함은 (주)하이리빙을 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몰"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 ·제3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몰"은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전화, 팩스, 전자우편 주소 등)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하이리빙 사이버 몰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몰은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배송책임․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배송.반품 안내 바로가기

    "몰"은「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몰"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몰의 초기 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몰"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몰"에 송신하여 "몰"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 ·제4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몰"은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2.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3. 기타 "몰"이 정하는 업무

    "몰"은 재화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그 제공일자 이전 7일부터 공지합니다.

    "몰"이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몰"은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단, "몰"에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제5조 (서비스의 중단)

    "몰"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제1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몰"은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몰"은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몰"에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제6조 (회원가입)

    이용자는 하이리빙 윤리규정에 따라 "몰"이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하이리빙은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단, 회원등록을 위해 수집된 정보는 "회사"가 운영하는 마이L샵 등의 회원 정보와 통합되어 관리됩니다.

    1. 만19세 미만인 자
    2. 등록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몰"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4. 회원이 자발적인 의사로 회원탈퇴를 한 후 1년이 지나지 아니한 경우
    5. 하이리빙 회원활동규정상 신청 결격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가입의 성립시기는 "몰"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회원은 회원가입 시 등록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상당한 기간 이내에 “몰”에 대하여 회원정보 수정 등의 방법으로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 제7조 (회원탈퇴)

    회원은 "몰"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몰"은 즉시 회원 탈퇴를 처리합니다.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몰"은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개인실적과 그룹실적이 6개월 동안 없는 경우 비활동 회원으로 이관하고 이관 후 3개월 동안 구매실적이 없는 경우
    2. 하위실적은 있으나 본인실적이 12개월 동안 연속으로 없는 경우
    3. 하이리빙 윤리규정을 위반하여 해지에 해당하는 징계를 당한 경우
    4. 기타 다음과 같은 행위 등으로 "몰"의 건전한 운영을 해하거나 "몰"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5. 기타 다음과 같은 행위 등으로 "몰"의 건전한 운영을 해하거나 "몰"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가. "몰"의 운영에 관련하여 근거 없는 사실 또는 허위의 사실을 적시하거나 유포하여 "회사[㈜하이리빙, 이하 동일]"의 명예를 실추시키고 "몰"의 신뢰성을 해하는 경우
    나. "몰"의 운영과정에서 직원에게 폭언 또는 음란한 언행을 하여 업무환경을 심각히 해하는 경우
    다. "몰"의 운영과정에서 이유 없는 잦은 연락이나 소란 또는 협박, 인과관계가 입증되지 않는 피해에 대한 보상(적립금, 현금, 상품)요구 등으로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라. "몰"을 통해 구입한 상품 또는 용역에 특별한 하자가 없는데도 불구하고 일부 사용 후 상습적인 취소·전부 또는 일부 반품 등으로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단, 당해 회원의 취소 반품비율이 회사의 평균 취소 반품률보다 50% 이상 높을 경우에는 상습적인 것으로 인정될 수 있습니다.
    6. 하이리빙 윤리규정을 위반하여 해지에 해당하는 징계를 당한 경우

    "몰"이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몰"은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몰"이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7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 제8조 (회원에 대한 통지)

    "몰"이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몰"에 제출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몰"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몰"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 제9조 (구매신청)

    "몰"이용자는 "몰"상에서 이하의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합니다.

    1. 재화 또는 용역의 검색 및 선택
    2. 성명, 주소, 이동전화번호(또는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등의 입력
    3. 약관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 설치비 등의 비용 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표시(예, 마우스 클릭)
    5. 재화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몰"의 확인에 대한 동의
    6. 결제방법의 선택

  • 제10조 (계약의 성립)

    "몰"은 제9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승낙합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 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3.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몰"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몰"의 승낙이 제12조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몰”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 제11조 (지급방법)

    "몰"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1. 폰뱅킹, 인터넷뱅킹, 메일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2.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3. 온라인 무통장 입금
    4. 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5. "몰"이 지급한 적립금에 의한 결제
    6. "몰"과 계약을 맺었거나 "몰"이 인정한 상품권 또는 제휴사 적립금에 의한 결제
    7. 기타 모바일 또는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 제12조 (수신확인통지,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몰"은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몰"은 배송 전 이용자의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요청이 있는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합니다.

  • 제13조 (배송)

    "몰"은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몰"의 고의·과실로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몰”이 고의․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제14조 (환급, 반품 및 교환)

    "몰"은 이용자가 구매 신청한 재화 또는 용역이 품절 등의 사유로 재화의 인도 또는 용역의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또는 용역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 영업일 이내에,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그 사유발생일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계약해제 및 환급절차를 취합니다.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몰"은 배송된 재화일지라도 재화를 반품 받은 다음 신속하게 이용자의 요구에 따라 환급, 반품 및 교환 조치를 합니다. 다만 그 요구기한은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등에서 정한 기한 이내로 합니다.

    1. 배송된 재화가 주문내용과 상이하거나 "몰"이 제공한 정보와 상이할 경우
    2. 배송된 재화가 파손, 손상되었거나 오염되었을 경우
    3. 재화가 광고에 표시된 배송기간보다 늦게 배송된 경우

  • 제15조 (개인정보보호)

    "몰"은 이용자의 개인정보 수집시 서비스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에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몰”은 회원가입시 구매계약이행에 필요한 정보를 미리 수집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상 의무이행을 위하여 구매계약 이전에 본인확인이 필요한 경우로서 최소한의 특정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몰”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는 때에는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몰”은 수집된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할 수 없으며,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제공단계에서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몰”이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2조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는 언제든지 “몰”이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몰”은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몰”은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몰”은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여야 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동의 없는 제3자 제공,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몰”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몰”은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동의 란을 미리 선택한 것으로 설정해두지 않습니다. 또한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거절시 제한되는 서비스를 구체적으로 명시하고, 필수수집항목이 아닌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 거절을 이유로 회원가입 등 서비스 제공을 제한하거나 거절하지 않습니다.

  • 제16조 ("몰"의 의무)

    "몰“은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용역을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몰"은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몰"이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몰"은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 제17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제15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몰"에 통보하고 "몰"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 제18조 (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 도용
    3. "몰"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4. "몰"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몰"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몰"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몰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8. 사실관계 왜곡하는 정보제공 행위 등 기타 "몰"이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행위

    각호의 내용 이외의 사항 중 "몰" 운영상 부적절하다고 판단한 정보가 몰에 게시되거나 몰과 링크된 곳에 게시된 경우, 몰은 이용자 기타 정보의 게시를 행한 자의 승낙 없이 몰에 게재 된 해당 정보를 삭제하거나 몰에 확장된 링크를 절단할 수 있습니다. 단, 몰은 이러한 정보의 삭제, 링크의 절단 등을 할 의무를 지지 않습니다.

  • 제19조 (연결"몰"과 피연결"몰"간의 관계)

    상위 "몰"과 하위 "몰"이 하이퍼링크(예: 하이퍼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몰”(웹사이트)이라 하고 후자를 피연결“몰”(웹사이트)이라고 합니다.

    연결“몰”은 피연결“몰”이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용역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 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뜻을 연결 "몰"의 사이트에서 명시한 경우에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제20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몰"이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몰"에 귀속합니다.

    이용자는 "몰"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몰"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몰”은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 제21조 (분쟁해결)

    "몰"은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운영합니다.

    "몰"은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드립니다.

    "몰"과 이용자간에 발생한 분쟁은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 제22조 ("몰"의 면책)

    "몰"은 천재지변, 불가항력 기타 ㈜하이리빙의 합리적인 통제범위를 벗어난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에 대한 책임으로부터 면제됩니다.

    "몰"은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에 대한 책임으로부터 면제됩니다.

    "몰"은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서 기대되는 수익을 창출하지 못했거나 서비스를 통해 얻은 자료를 이용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이용자가 화면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 등의 내용에 관한 신뢰도 또는 정확성에 대하여는 해당 이용자가 책임을 부담하며, "몰"은 내용의 부정확 또는 허위로 인해 이용자 또는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아무런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몰"은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아무런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 제23조 (재판권 및 준거법)

    "몰"과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몰"과 이용자 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 제24조 (적립금제도의 운영)

    "몰"은 특정상품이나 용역을 구입하거나 특정 결제 수단으로 구입하는 고객 또는 적립금 지급을 경품을 내용으로 한 프로모션을 통해 당첨된 고객에게 적립금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적립금의 부여는 다음 각 호의 방법에 따르되, 그 구체적인 방법은 "몰"의 운영정책에 의합니다.

    1. "몰"은 적립금 부여를 안내한 상품 또는 용역을 구입한 고객이나 해당 프로모션 당첨 고객 등에게 안내한 방식으로 적립금을 부여합니다.
    2. 회사의 운영정책 및 이용매체에 따라 상품별 주문증가에 따른 추가적립금 부여가 불가능 할 수 있고, 적립금 사용가능 시점 및 적립금의 분할사용가능 여부가 다를 수 있습니다.
    3. 적립금은 회사의 서비스 제도로써 사이버 몰에서 상품구매 시 현금가액과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으나 현금으로 환불되지는 않습니다.
    4. 고객은 적립금 부여일로부터 12개월 이내에 그 적립금을 사용하여야 합니다. 적립금은 부여된 순서로 사용되며, 부여일로부터 12개월 이후 잔여 적립금이 있는 경우 그 적립금은 자동적으로 소멸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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